Home복지 생활정보탈모 예방 및 치료 방법 (m자, 정수리, 남성, 여성, 탈모약 부작용 등)

탈모 예방 및 치료 방법 (m자, 정수리, 남성, 여성, 탈모약 부작용 등)

탈모 치료 방법

최근 인류의 의료 치료에 있어서 커다란 문제라 할 수 있는 탈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치료 방법 및 원인과 m자 탈모, 초기 탈모, 중기, 남성, 여성, 탈모약 부작용 등 자세히 알아볼게요.

탈모 진단

내가 탈모인지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특히나 정수리 쪽을 보면 가마를 기준으로 휑한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가마로 인해 머리카락이 없어보일 수 있어서 그런 걱정들을 하고 있습니다.

탈모라고 정의하는 것은 하루 100가닥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모발이 얇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평소 머리를 감을때나 바닥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탈모를 의심해보고 전문의를 만나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탈모 치료 방법

탈모 치료에는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여성 탈모, 남성 탈모 등 상황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탈모는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이미 빠져버린 머리카락을 다시 살리는 것은 많이 어려운 일입니다. 초기 증상이 발생했을 때 빨리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m자 탈모

탈모에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그 중 먼저 m자 탈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보통 원형 탈모이구요. m자 탈모는 대부분 유전적인 요인이 많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큰 만큼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빠르게 진행됩니다. m자 탈모는 약간의 의심이 있다면 전문의를 만나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자 탈모 초기 증상

초기 증상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느낌이 들때, 머리카락이 가늘어질 때, 또 이마와 관자놀이 부분이 점점 넓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m자 탈모 초기 증상을 인지할 수 있겠습니다.

m자 탈모 치료 방법

최근에 탈모클리닉 같은 시술을 하는 곳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비용만 비싸고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본격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대학병원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ㅇ,ㄴ데요.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 등의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일단 약의 부작용은 걱정이지만 효과는 있으니까요.

m자 탈모 중기 이후에는 사실 치료가 조금 어렵습니다. 모발 이식을 하는 방법이 최고의 방법인데요. 모발이식으로 심은 머리는 빠지지 않아 장점이지만 심는 정도의 한계와 비용이 아주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최대로 심으면 6천모 정도 심는데, 한번 모발이식으로는 만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

마찬가지로 평소보다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마리카락이 많이 빠져 있는 경우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와 원형탈모의 차이를 알아보면, 원형 탈모는 면역반응의 이상에 의해 동전모양으로 머리카락 자체가 아예 빠져버리는 것이지만 정수리 탈모는 머리카락이 있지만 듬성듬성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을 살짝 잡아당겼을 때 원형탈모는 머리카락이 몇 가닥 뽑히지만 정수리 탈모는 쉽게 뽑히지는 않습니다.

모발이 가늘어지고 두피가 하얗게 보일 때는 정수리 탈모가 진행 중 입니다.

여성 정수리 탈모

여성 정수리 탈모는 남자와는 다른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DHT라는 호르몬의 원인이지만 여성형 탈모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앞머리나 뒷머리는 굵게 잘 보존되고 있지만 여성의 경우 정수리 탈모가 생겼을 때 전체적으로 모발이 다 가늘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여성 정수리 탈모 원인

여성 정수리 탈모 원인도 역시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큽니다.

다음으로 꼽을 수 있는 원인이 호르몬이고요. 임신 또는 생리, 폐경기 등의 호르몬 변화가 있을 때 탈모가 같이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성 정수리 탈모에는 비타민C, 비타민D, 철분 등의 영양소가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평소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여성 정수리 탈모 치료

정수리 탈모 치료는 보통 미녹시딜의 약을 바르는 치료가 좋은데요. 스프레이, 젤, 스포이트 액 타입으로 여러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보통은 젤이나 스포이트 타입이 두피에 흡수가 잘 되므로 추천드리고요.

두피에 정확히 잘 바르는 것이 또 중요합니다.

얇아진 모발은 약을 꾸준히 먹으면 좋아집니다. 먹는약과 바르는약을 적절히 잘 사용하셔야 하며, 대학병원 치료를 권장드립니다.

탈모약 부작용

탈모약의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두통, 가려움증, 발진, 구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약의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는 어지러움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로 인해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심각한 어지러움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탈모약 복용 중 발생하는 알러지 반응으로 인한 가려움증, 발진 등의 피부 증상도 매우 흔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성기능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남성들이 탈모약 보다는 건강한 머리와 함께 건강한 성기능을 위한 영양제나 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약은 복용 시간, 복용량 등을 꼭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예방하기

정수리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호르몬적 요인이 크기 때문에 딱히 예방법이 없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있습니다.

  • 충분한 휴식
  • 콜레스테롤 함량 높은 음식 줄이기
  • 운동하기
  • 스트레스 받지 않기
  • 머리 감은 후 차가운 바람으로 두피까지 잘 말리기
  • 비타민C, 비타민D, 철분 섭취하기

탈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탈모는 초기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중요한 점은 예방인데요. 탈모가 오지 않도록 규칙적이고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일상생활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